블로그를 개설한지 어언 3주가 다되가는 것 같다.

시간 참 빠르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내가 설계공부를 하면서 배운 것들을 포스팅해서 잊지 말자.

둘째, 내 취미생활, 내가 먹고 다녀온 곳을 잊지 말자.

이런 이유로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애드센스를 알게되었다.

블로그도 하면서 용돈도 벌고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블로그에 좀 더 정성을 들일 수가 있게 되었다.

 

 

보통 네이버에 노출이 되고 약 10일 정도가 지나면 하루에 약 100명에서 200명 사이의 방문자가 발생한다는데

본인은 블로그 운영방식이나 키워드 선정에 문제가 있는지 계속해서 증가 추세이기는 하나 턱없이 부족하다.

어쩌면 주력으로 포스팅 중인 캐드나 인벤터라는 주제가 다른 주제에 비해 비주류라 그런 것 같기도 하다.

 

12월 20일에는 애드센스를 신청해봐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고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었다.

사실은 좀 긴가민가 했던 것이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포스팅 수 100개가 넘는 사람들도 심사에서 떨어지고 하기 때문에

갓 블로그를 만든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최근 늘어가는 방문자 수를 보면서 자만을 했던 것 같다.

 

애드센스는 2차례에 걸쳐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1차는 블로그가 정상적인 블로그인지에 대한 검사,

2차는 광고를 게시해도 괜찮을만한 블로그인가에 대한 검사.

 

인터넷에서 애드센스 가입 방법을 검색해보면서 어찌어찌 가입을 했다.

하루가 지나고 회사에 출근해서 메일을 확인해 봤는데 답변 메일이 오지 않아서 계속 메일만 들여다 보았다.

점심 즈음,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보니 코드를 붙여넣으라는 페이지가 떴다.

보통은 메일을 받고나서 확인을 하는데 결국 메일은 오지 않았다.

 

블로그에 코드를 입력하고나서 오늘 오후까지 계속 이메일만 들여다 보았다.

심사 하는데 최대 3일까지 걸린다하였지만 그래도 사람 마음이 궁금하니 계속 들여다보게 되더라.

 

오늘도 메일은 오지 않길래 내일까지 기다려야 하나 싶었는데 3시 30분 쯤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또 화면이 바뀌어 있더라.. 메일은 오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다른 사람들은 이메일로 비승인 사유도 받고 하는데 이메일 없이 딸랑 신청 승인이 되지 않았다고만 뜨니 답답하다.

콘텐츠 부족인지 다른 이유 때문인지를 알아야 할텐데..

내가 좀 신청할 때 어리버리하게 한 탓이 있는 것 같은게 신청 후에 이메일 받는 주소를 변경하다가 네이버로 메일이 여러번 왔었다. 그것 때문에 중복됐다고 하는걸 수도 있겠다 싶다.

 

 

아리까리한 와중에도 막연히 '되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비승인이 뜨니깐 오기가 생기는 것 같다. 승인이 될 때까지 포스팅 열심히 하면서 계속 도전해 봐야겠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며 애드센스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잡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어 200 조립기 - 1  (0) 2016.12.25
코어 200 프린터 주문!  (0) 2016.12.23
광운대 주변 - 장위동 우리볼링장  (0) 2016.12.21
보드게임 렉시오  (0) 2016.12.20
Window 10 최근 항목 지우기  (1) 2016.12.16

+ Recent posts